문해력협회

문장해석능력협회

2024/11/10 8

한글 간판

#외래여 간판 이 난무하는 요즘#우리말 간판을 찾아보기  참 상쾌한    #걷기 좋아하는 1인으로 걸으며 예쁜 가게 구경 좋아하는데#문해력 협회 하며 #우리말 을 사용한 아름다운 가게 이름도 찾아 보려 합니다. 여러분이 아는 예쁜 우리말 가게 이름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좋고요#사진 이면 더 좋고요우리말 간판이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영어교육 전공자로어설픈 영어를 우리말로 해석할 때마다 재밌어요.

음악으로 독립운동한 정율성과 한유한

분단으로 갈렸지만 ‘항일과 음악’ 뿌리는 같았다 분단으로 갈렸지만 ‘항일과 음악’ 뿌리는 같았다[토요판] 기획 항일음악가 정율성·한유한의 삶 ▶ 6월1~2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는 특별한 음악회가 열린다. 정치적 노선은 달랐지만 항일과 음악이라는 뿌리를 공유했던 두 음악가, 정율성과www.hani.co.kr중국에서 독립운동을 하는 아버지를 따라 5살에 중국 상하이로 건너간 한유한은 임시정부와 광복군의 자장 속에서 정율성과는 다른 정치 노선을 걸었다. 하지만 그를 지탱한 것은 무엇보다 항일이었고, 해방 이후 친일파를 기반으로 세력을 쌓은 우익 정치인들과는 평생 담을 쌓고 살았다. 차재근 한유한형석기념사업회 상임이사는 “한유한은 1948년 귀국한 뒤 줄곧 고향인 부산을 떠나지 않고 살면서 이승만·박정희 정권에..

부산항일학생의거/ 노다이 사건

'노다이 사건' 부산항일학생의거 86주년 기념식 23일 열려 | 연합뉴스 '노다이 사건' 부산항일학생의거 86주년 기념식 23일 열려 | 연합뉴스(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부산항일학생의거 83주년 및 제8회 부산항일학생의 날' 기념식이 23일 오전 11시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및 ...www.yna.co.kr 제1회 대회의 우승을 조선인 학교에서 차지했다는 이유로 1940년 11월 23일 열린 제2회 대회에서는 심판장이었던 '노다이 대좌'의 편파 판정으로 일본인 학교가 우승했다.분노한 학생들은 구덕운동장에서 독립운동가 등을 부르며 거리를 행진하여 노다이 대좌 집이 있던 영주동까지 몰려가 돌 세례를 퍼부었다.사건이 끝난 후 모두 해산했지만 부산 헌병대 지시로 귀가하는 학생 200여 명이 검거됐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