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협회

문장해석능력협회

2024/12/26 4

독립운동가 김정태

초등학생 성폭행한 교사 혀에 학살당한 독립운동가 - 오마이뉴스 초등학생 성폭행한 교사 혀에 학살당한 독립운동가사무실 문을 벌컥 열고 들1어온 이는 이석흠이었다. 모두들 자리에서 일어나 인사했다. "위원장님 오셨는교." "지서장님도 잘 지내셨지라." 간단히 인사를 나눈 이들은 자리에 앉았다. "지금부터www.ohmynews.com김정태가 그토록 화를 내는 이유는 무얼까? 손자 김광호 증언에 의하면, 강백수는 진영의 초등학교 교사였는데 여제자를 성폭행해 학교에서 쫓겨났다. 그런 그가 마산에서 살다가 얼마 후 다시 진영으로 이사 오려 했다. 그런데 진영에서 운수회사를 운영하던 김정태는 이삿짐을 날라 달라는 강백수의 요청을 일언지하에 거절했다. 그리하여 강백수는 김정태에 앙심을 품게 되었다.김정태가 강백수을 인..

민간인 학살 이협우

[한국전 민간인 학살 유해발굴]경주서 100명 넘게 죽인 이협우, 자유당 국회의원으로 ‘떵떵’ - 경향신문 [한국전 민간인 학살 유해발굴]경주서 100명 넘게 죽인 이협우, 자유당 국회의원으로 ‘떵떵’학살자는 처벌받지 않았다. 그가 부하들을 이끌고 죽인 사람은 밝혀진 것만 100명이 훌쩍 넘는다. 그는 한국전쟁 중 국회의원이 됐다. 4·19혁명과 함께 재판에 넘겨지기도 했지만, 5·16 쿠데타와www.khan.co.kr김광호 전국유족회 비상대책위원장(66·사진)의 아버지인 고 김영욱 선생은 당시 전국유족회의 총무 간사로 활동하다가 39세에 징역 7년을 선고받았다.김 위원장의 할아버지는 독립운동가인 김정태다. 그는 1950년 경남 김해시 진영읍에서 벌어진 보도연맹 학살 사건에 휘말려 살해당했다. 김 위원장..

이승만 덕에 한평생 편히 살았던 전직 일본군 김종원

이승만 덕에 한평생 편히 살았던 ‘전직 일본군’ 김종원  이승만 덕에 한평생 편히 살았던 ‘전직 일본군’ 김종원1937년 중일전쟁을 도발하면서 일제는 자기네 국민을 총알받이로 내몬 것은 물론 조선과 타이완 등 식민지 백성들에게도 희생을 강요하기 시작했다. 1938년 조선에 실시한 ‘지원병 제도’는 그www.sisain.co.kr  민간인 살해, 국회의원들의 공무집행 방해, 적전(敵前) 도주, 살인교사, 법정 모독 등 비전문가가 주워섬겨도 10개는 넘을 듯한 범죄를 저지른 김종원은 4·19 혁명 이후에야 겨우 그 악행에 대해 가벼운 처벌을 받는다. 장면 암살 음모 재판에서 하수인들은 중형을 선고받았지만 ‘몸통’ 김종원은 겨우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그마저도 병보석으로 풀려났고 편히 살다가 1964년 세상..

1212 차규헌 자손 땅 소송

[단독] 12·12 군사반란 ‘차규헌’ 자손, 물려받은 방배동 땅 놓고 소송 벌이는 내막 | 일요신문 [단독] 12·12 군사반란 ‘차규헌’ 자손, 물려받은 방배동 땅 놓고 소송 벌이는 내막[일요신문] ‘방배동 카페거리’로 불리는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에 있는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 건물. 1980년 지어진 이 건물 지분 구성은 특이하다. 건물...www.ilyo.co.kr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송파갑 국민의힘 박정훈 후보(오른쪽)가 3월 19일 추천장을 받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박정훈 후보 페이스북차 전 장관 자손이 소유한 서울 방배동 토지에 얽힌 사연은 복잡하다. 차 전 장관은 1975년 정 아무개 씨, 권 아무개 씨와 함께 서울 방배동 XXX-XX번지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