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협회

문장해석능력협회

2024/10/24 3

일제강점기 밀정

[자막뉴스] 김좌진의 비서, 김원봉의 동지…‘그들은 밀정이었다’ | KBS 뉴스 [자막뉴스] 김좌진의 비서, 김원봉의 동지…‘그들은 밀정이었다’대한 독립운동의 거목들의 주변에는 늘 밀정의 그림자가 따라붙었습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되고 그...news.kbs.co.kr 핵심 간부가 아니면 알기 힘든 내용, 동지들의 비밀 정보를 일제에 밀고한 사람은 누굴까, 문서 앞에 선명히 쓰여진 이름 '이정', 김좌진 장군의 막빈, 즉 비서로 현재 건국훈장 독립장을 받아 독립유공자가 돼 있습니다.1924년 작성된 문건으로 이정은 청산리 전투 4년 만에 밀정이 된 겁니다.---------------------------------------------------------------------------------..

자유 언론 수호

뜨거운 심장으로 자유언론실천 50년, 50가지 장면  뜨거운 심장으로 자유언론실천 50년, 50가지 장면 - 미디어오늘1. 박정희 정권은 1964년 11월21일 기사를 빌미로 조선일보 리영희 기자와 선우휘 편집국장을 구속했다. 1965년 9월7일 밤 동아일보 편집국장 대리 변영권의 집 대문은 괴한들에 의해 폭파됐다. 다음www.mediatoday.co.kr 35. 젊은 기자들이 제작 거부에 들어가자 방우영의 통제 아래 놓인 부·차장들은 다른 신문 기사 베끼기를 서슴지 않았다. 사측은 부‧차장 전원을 아침에 회사차로 출근시켰다. 농성장의 전화선을 모두 끊고 정문에 바리케이드를 쳐서 외부 사람들의 출입을 막았다. 총무부와 관리부 직원들이 기자들을 미행하고 감시했다. 코리아나 호텔 고층 방에서 사측이 망원렌즈..

유치원의 시작

이순자 "돈 있으면 차려라"…이때 최순실 유치원도 설립 : 네이트 뉴스 이순자 "돈 있으면 차려라"…이때 최순실 유치원도 설립 : 네이트 뉴스한눈에 보는 오늘 : 사회 - 뉴스 : “여사님, 무작정 숫자를 늘리면 질이 나빠져 감당할 수 없습니다. 재고해 주십시오.” “질이 나빠져도 당장 아이들이 갈 데가 없잖아요. 일단 늘리고 봅시다.news.nate.com실제로 당시 정부는 유치원의 시설 규정을 완화하고 자격을 갖추지 못한 원장이나 교사도 유치원을 운영할 수 있게 한시적으로 규제를 풀었다. 그 결과 1980년 861곳에 불과했던 사립 유치원은 1987년 3233곳으로 급증했다. 이 교수는 “사립 유치원 논란의 근본 원인을 살펴보면 국가도 큰 책임이 있다”며 “처음부터 준비되지 않은 사람들을 끌어들인 게..